Tap here to download the Cisco News Mobile App for the best Cisco Network mobile experience!

클라우드 시장의 새로운 키워드 ‘협력’

클라우드 시장의 새로운 키워드 ‘협력’
최근 한 외국계 IT 기업이 발표한 ‘클라우드 도입 시 기업 경영진의 고려사항’ 보고서에 따르면 기업 경영진의 81%가 클라우드 도입에 있어 뒤처지는 것을 염려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클라우드 전략 도입을 서두르고 있다고 합니다.
클라우드 시장의 새로운 키워드 ‘협력’ READ FULL ARTICLE

클라우드 시장의 새로운 키워드 ‘협력’

01 Sep 2017
  • Press Release

  • 65

  • Save

  • 기업 뉴스, 파트너/채널, 클라우드

최근 한 외국계 IT 기업이 발표한 ‘클라우드 도입 시 기업 경영진의 고려사항’ 보고서에 따르면 기업 경영진의 81%가 클라우드 도입에 있어 뒤처지는 것을 염려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클라우드 전략 도입을 서두르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미국 기업인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로 아직 해외에 비해 국내 클라우드 도입률은 낮은 편이지만, 최근에는 클라우드 도입 트렌드가 확산되고, 많은 관심을 받게 되면서 다른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나날이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 효율적인 기업 운영과 데이터 관리를 위한 클라우드 도입은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전세계적으로 확산되는 추세 입니다.

 

시장은 프라이빗vs퍼블릭의 양강 구도다?

 

현재 클라우드 도입을 고려하고 있는 기업은 AWS, MS 애저(Azure),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등 대부분 퍼블릭 클라우드를 선택지에 넣는데요, 비용이 높은 프라이빗 클라우드 대용으로 퍼블릭 클라우드를 떠올리는 기업이 많지만, 퍼블릭 클라우드만 단독으로 운영할 경우, 정부 규제 및 규율에 의해 데이터 손실 혹은 데이터 자주권 관련 겪게 될 문제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 특히 고객 데이터가 무엇보다도 중요한 유통 혹은 헬스케어 산업에는 치명적 일 수 있겠고 그렇다고 프라이빗 클라우드만 도입하기에는 비용 부담을 무시할 수 없죠.

 

 

이러한 퍼블릭 클라우드와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단점으로 인해 최근에는 이를 모두 보완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가 주목 받고 있습니다.

 

시스코와 IDC가 함께 진행한 클라우드 보고서에 따르면 2016년 한국 기업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도입률은 이미 55%에 달했다고 하는데요. SMB와 중견 기업은 물론, 엔터프라이즈급 기업에서 온프레미스(On-premise)의 워크로드 처리 비중이 43%까지 높아지는 위 그래프를 고려했을 때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장은 향후 더욱 견고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시장의 새로운 키워드 협력

 

퍼블릭과 프라이빗, 그리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까지…시장이 복잡해지고 다양한 벤더와 솔루션이 출현하면서 국내 기업들은 과연 어떤 솔루션이 가장 효과적일지 판단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이러한 고민 해결을 위해 ‘협력’이 중요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각 분야에서 강점을 가진 업체들이 시너지 효과를 내며 고객에게 최상의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그 대표적인 예로 최근 한국에서는 SK 인포섹과 퓨전데이터가 각 기업의 기술력 및 영업망 그리고 PC 서버 가상화 솔루션 기술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서버 가상화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LG CNS는 다수의 클라우드 벤더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컨설팅부터 설계, 구축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사업자(Cloud Integrator)’로 발돋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시스코와 MS의 만남, 시스코 애저 스택 통합 시스템

 

시스코 역시 MS 애저 스택(Azure Stack)과 파트너십을 체결, 시스코 UCS 서버 내에서 MS 애저 스택이 운영되는 시스코 애저 스택 통합 시스템(Cisco Azure Stack Integrated System)을 통해 고객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빠른 확장성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목표로 구축된 시스코 애저 스택 통합 시스템은 인프라 속도 저하 없이도 고객이 원하는 수준에 맞게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빠른 솔루션 및 애플리케이션 디플로이먼트로 신제품 출시 속도를 가속화하며 IT CAPEX와 OPEX 절감 효과 역시 기대할 수 있답니다! 사이버 위협이 증가하는 요즘 시대에 기업들의 보안에 대한 걱정도 무시할 수 없겠죠? 시스코는 위협 중심의 보안 아키텍처로 고객의 비즈니스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막강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한 두 기업의 만남은 업계의 이목을 끌기에 충분했는데요. 두 기업이 함께 선보인 솔루션은 기업에게 어떤 혜택을 가져다 벌써 기대가 됩니다.

 

데이터가 무엇보다도 중요한 시대. 시스코와 MS가 만들어낸 시스코 애저 스택 통합 시스템으로 비즈니스를 안전하게 보호하세요! 시스코의 애저 스택 통합 시스템을 더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보세요!

Also post on Post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