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p here to download the Cisco News Mobile App for the best Cisco Network mobile experience!

새로운 Webex를 소개합니다

새로운 Webex를 소개합니다
어떤 점들이 달라졌을까요?
새로운 Webex를 소개합니다 READ FULL ARTICLE

새로운 Webex를 소개합니다

November 14, 2018
  • Press Release

  • 1333

  • Save

  • 협업

이제 모바일로 영상통화를 하는 모습을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게 됐습니다. 표정과 감정 전달이 전화보다 쉽고, 어디에 있고 무엇을 먹는지 또 어떤 옷을 입을지까지 친구와 함께 보면서 대화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만나서 이야기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느끼곤 합니다. 

기업에서 영상통화를 쓰는 것은 어떨까요? 우리나라는 아직 화상회의 문화에 익숙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서울에 많은 기업 사무실들이 모여 있기도 하고, 화상회의에 익숙하지 않은 탓도 있겠지요.

하지만 화상회의도 한 번 익숙해지면, 상당히 효과적인 툴입니다. 해외지사의 직원이나 재택하는 워킹맘과 회의할 때, 미팅룸을 쉽게 찾을 수 없을 때 쉽게 화상회의로 모일 수 있다면, 오고가는 시간과 교통비를 줄이고 효율적으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우리가 영상통화를 하는 것 보다는 조금 더 많은 기능들이 필요할 것입니다. 직접 화면을 보여주며 설명해줄 필요도 있고, 그림을 그려가며 회의를 해야될 수도 있죠. 
 

새로워진 웹엑스

1996년 처음 선보였던 웹엑스, 그런 웹엑스(Webex)가 최근 새로워졌습니다. 지난 7월 27일 공개된 새로운 웹엑스 미팅(Webex Meetings) 및 웹엑스 이벤트(Webex Events)는 이전보다 더 쉽게 회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웹엑스 생산성 도구(Webex Productivity Tools)를 대체할 새로운 데스크톱 용 앱은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고 회의에 더 빠르고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최근에는 구글과의 파트너쉽에 대해 소개해 드리기도 했죠.

웹엑스의 디자인은 보다 새로워 졌으며, 팀원 간, 그리고 팀 간에 협력하는 방식을 본따 회의 참여자와 내용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을 더했습니다. 

전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매달 60억 분 이상의 시간 동안 웹엑스 회의를 사용합니다. 현재, 그리고 미래의 업무 방식과 생산적이고 유용한 회의는 서로 연결되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번에 새로 공개된 웹엑스 미팅과 이벤트는 보다 직관적이고 개인적인 회의를 가능하게 해주며, 회의 전반을 제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놀라운 웹엑스 시리즈의 특징 몇 가지를 더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화상 회의

웹엑스 미팅과 이벤트에서 가장 높게 평가되는 부분이 훌륭한 영상입니다. 사람을 직접 ‘본다’는 것은 참여도와 관계, 그리고 신뢰도 구축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메일, 혹은 전화만으로 소통을 하다보면 놓칠 수 있는 서로의 표정, 무언의 표현들을 통해 불필요한 오해를 줄일 수 있기도 하고요.

직접 서로 얼굴을 보며 대화한다는 것은 회의 참여도와 생산성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회의에 참여한 순간부터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화면 활용도 역시 최대한 높였습니다. 전체 화면을 활용해 페이스 투 페이스(face-to-face) HD 화상 회의가 가능하게 만들어, 상대측 회의 참석자와 참여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레이아웃을 통해서는 화면 상에서 회의 참가자 및 내용을 보는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한쪽 화면에서는 회의 내용을 공유하고, 다른 화면을 통해 영상을 확인하는 화면 전환이 가능합니다. 사이드 바이 사이드(Side-by-side) 뷰 기능을 사용하면 회의 내용과 참여자 모두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다 쉬워진 회의 진행

이제 패널과 탭을 오가면서 기능을 찾지 않아도 됩니다. 유용한 필수 기능을 모두 모아둔 메뉴바 덕분에 필요한 기능을 쉽게 찾아 모든 것을 쉽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메뉴바는 필요치 않은 때에는 자동으로 숨겨지고 커서를 움직이면 메뉴바는 다시 나타납니다. 소프트웨어와 씨름할 필요 없이 회의에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단순화된 통합 일정 관리

데스크톱 용 앱에는 회의 예약부터 참여까지 빠르고 쉽게 준비할 수 있는 사전준비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바일 앱과 마찬가지로 전체 하루 일정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웹엑스 미팅의 탭에는 예정된 모든 회의가 정리되어 있으며, 이는 내 일정과 웹엑스 미팅 데이터베이스에서 불러옵니다. 기존에 MS 아웃룩이나 구글 캘린더를 사용하고 계셨다고요? 이런 서비스와 동기화 시킬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저런 서비스를 오가지 않고 전체 하루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과 페이지 외에 웹엑스 사이트에서도 현대적이고 간편한 UI를 제공합니다. 편리한 단일 대시보드 덕분에 가장 일반적인 웹엑스 미팅 및 이벤트 도구를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면 여러 탭을 오가지 않아도 녹음 내용, 회의 목록, 기본 설정 등의 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을 통해 알아보세요.
https://collaborationhelp.cisco.com/article/en-us/nvby0ee

Also post on Post
0 Comments